본문 바로가기

[정보]

[폴더 보기 변경] 폴더 옵션을 변경하여 파일들을 자세히,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목록, 타일, 내용 등으로 변경해보자!

반응형

폴더 레이아웃 변경

폴더 보기 변경






Windows 10(이하 윈도우 10)으로 바꾸고 난 뒤, 한 가지 불편했던 점은 파일 보기가 "자세히"로 고정되어있다는 점이었다.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정확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폴더를 생성할 때마다 보기 - 레이아웃 -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여 사용했었다. 기본 설정값을 큰 아이콘으로 해버리고 싶은 충동이 여러번 생겼지만 방법을 모르니 어쩔 도리가 없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 혹시라도 이러한 불편함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이다.








현실에서는 그리 깔끔한 성격은 아니지만 왠지 컴퓨터에서는 파일을 폴더에 차곡차곡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런점에 비추어보면 폴더를 굉장히 빈번하게 생성하게 된다는걸 알 수 있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폴더를 생성할 때마다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것은 굉장한 귀차니즘을 불러오게 된다. 지금부터 간단히 모든 폴더가 동일한 레이아웃을 가지도록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처음 폴더를 생성하고 안에 임의의 파일들을 넣어보았다. 역시, 레이아웃 형식은 "자세히"로 되어있다. 참고로 레이아웃은 아주 큰 아이콘,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목록, 자세히, 타일, 내용 등의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다.






위에 있는 메뉴중에 [보기]에 들어가보면 [레이아웃]부분을 볼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면 바로바로 적용이 된다.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한 상태로 계속 진행한다.






그 뒤 [옵션]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된다.






[보기]탭을 선택하고 "모든 폴더에 적용(L)"을 누르면 자신이 설정했던 레이아웃이 계속 유지된다. 설정이 잘 되었는지는 또 다른 폴더를 생성해보면 알 수 있다. 사실 굉장히 간단한 것이지만 도움이 되었길!




아래에 위치한 로그인 필요없는 ♡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