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3)
[Aesop] 루센트 페이셜 컨센트레이트 내돈내산 새해가 되면서 자신을 가꾸는 것에 관심을 갖기로 하였다. 하루하루 일하면서 늙어가는 나 자신이 보였기 때문이다. 평소 핸드크림과 바디 로션을 이솝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어 매장에 간간히 들리고 있다. 요즘 느끼는 피부 상태는 어떤가요? 직원분이 평소에도 물어봤을 질문이었겠지만, 항상 살 것들을 정하고 가기 때문에 흘려들었던 질문이 이날따라 깊게 생각하게 만들었다. 스킨 > 세럼 > 수분 크림 순서로 바르고 있는 것을 알려드리니 추가적인 고민이 있는지 꼬리 질문이 날아왔다. 평소에도 칙칙한 피부톤과 세수 이후 건조한 느낌이 강한 것이라고 답했다. 그 결과 추천받은 제품이 바로 "이솝의 루센트 페이션 컨센트레이트"이다. 😉 Aesop Lucent Facial Concentrate 특징 "장미 증류수"가 들어가..
[1] Apple Watch Series 6 GPS, 44mm Silver Aluminium Case iPhone 8 Plus를 사용중인 나는 아날로그 시계를 착용중이다. 회사 동료들이 하나 둘 Apple Watch를 차고다니며, 운동 기록도 하고, 업무중 불필요한 카카오 톡이나 문자메시지를 폰을 통해 보지 않고 간단하게 읽을 수 있는 것에서 큰 메리트를 느꼈다. 이번 Series 6가 나오면서 큰 마음을 먹고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사실 올해 초부터 iPhone 12(가칭)와 Apple Watch 6를 구매하고자 적금도 들었기 때문에, 상당히 오래전부터 결심을 한 것이다. 해당 기기를 빨리 써보고 싶은 마음에 예약 구매 시작 시간에 맞춰 Apple 홈페이지에 들어가 예약 구매를 하였는데, 최대한 빨리 한다고 했으나 10월 중순에나 배달이 된다고 한다. Nike 모델을 살까하다 고민하는 5분 사이 1주~2..
[서평 이벤트] 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서평 이벤트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를 공부하고 있지만, 도서관에 비치된 서적들은 대부분 이클립스를 활용한 예제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서평 이벤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고있는 분들도 혹시 관심이 있다면 맨 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으니 참여해보세요! :: 책 소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법부터 무료 동영상 강의까지 있다고 합니다. 책에 대한 질문은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하여 이루어진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개발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환경이 될거같습니다. 아래 이벤트가 진행중인 링크를 걸어두겠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 :: 관련 링크 [이벤트 링크]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 - 네이..
[광교 맛집] 우리땅의 풍성한 먹거리 풍원장 / 30년 전통 맛집, 한식, 한정식, 수원 광교 풍원장기장 맛집 풍원장의 건강한 햇밥 이야기 오래간만에 광교 호수에 들러 바깥바람을 좀 쐬었습니다. 날씨가 엄청 추웠는데 호수도 다 얼어있더라구요. 호수에서 북쪽 방향으로 걷다보면 롯데아울렛이 나옵니다. 오늘은 롯데아울렛에 위치한 풍원장이라는 식당 방문 경험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 방문했던 예랑은 한식 코스였다면, 이번에 방문한 풍원장은 한상 차림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매장에 들어서면 밥솥이 쭉 진열되어 있습니다. 저는 그거보고 "음, 밥은 리필이 되나보다" 생각했지만 밥은 추가라는 거 :) 신기하게 지은 지 30분이 지난 밥은 폐기 처분한다는데요, 신기신기. 주문한지 10분도 안지난거 같은데 금방 음식이 차려집니다. 각종 밑반찬과 밥, 국, 찌개! 자취생이다보니 국, 찌개 한꺼번에 먹기 ..
[영통 예랑] 영통역 근처 정갈한 한정식 식당! 예랑/한정식/모임/상견례 수원시 영통동 예랑정갈한 한정식을 선보이는 식당 저는 전형적인 한국인이라그런지 한식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중 한정식은 나름 비싸다고 생각을 해서 선뜻 선택하지 못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친구의 취업턱을 이유로 영통역 근처에 위치한 "예랑"이라는 곳에 방문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예랑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주문한 메뉴 :: 랑정식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랑정식"입니다. 2만원의 랑정식은 전통죽을 시작으로 효소 야채 샐러드, 잡채, 계절 냉채, 전유화, 계절탕, 효소 보쌈 장육, 연어쌈, 석쇠불고기 야채무침, 코다리, 훈제오리, 간장게장, 된장지개와 각종 반찬이 나오는 식사로 이어지는 코스요리입니다. 참고로 계절 메뉴 개발로 인해 다른 음식이 제공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13000원의 ..
[Bitbucket/SourceTree] 왜 push가 안되는 거야? 소스트리에서 빗버킷으로 푸시가 안되는 경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소스트리와 빗버킷을 사용하면서 경험했던 하나의 작은 문제점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부디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가지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서론 이번에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git이라는걸 생전 처음 사용해보았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하고싶은 사람으로써 좀 늦게 사용한 감이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잘 활용하면 되겠죠?ㅠ 생활코딩으로 git에 대하여 배우면서 소스트리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툴을 사용하니 명령어로 제어하는 것보다 훨씬 이해하기 쉽고 사용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이고잉님이 알려주신대로 따라하니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원격저장소를 선택하여 원격저장소에 업로드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원격저장..
[카페 마마스] 마마스 대표 음료 청포도 주스! 케일/청포도/주스/마마스/과일/가격 정보 카페 마마스마마스 대표음료 청포도 주스 오랜만에 명동에 나갔다가 마마스에 들렸습니다. 카페 마마스에 들린건 거의 3년만인거 같네요. 그동안 찍었던 쿠폰은 어디로 간건지 보이지 않고, 결국 새로 찍었습니다. 마마스는 브런치와 신선한 생과일 주스로 잘 알려졌지요! 원래 리코타 치즈 샐러드와 같이 먹으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 청포도 음료만 마시러 들렀어요. 친구와 같이 갔는데 예전에 없었던 새로운 음료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케일 청포도." 궁금해서 청포도 1잔과 케일 청포도 1잔을 주문했습니다. 청포도 4500 친구가 마시는 도중에 찍은거라 손가락이 나왔네요.ㅋ 청포도는 4500원으로 아무런 첨가물 없이 달콤한 청포도만을 갈았다고 합니다. 사진에서는 꼭 탄산이 있는것처럼 보이는데 갈면서 공기가 들어간거로 마..
[발표] 크리스마스 시즌음료 스티커 나눔! e 프리퀀시/e 스티커/쿠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스티커크리스마스 음료를 마시면 주는 프리퀀시 스티커 안녕하세요.어느덧 2일이 지나고 발표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관련글] 2017/01/03 - [진행중] 크리스마스 시즌음료 스티커 나눔! e 프리퀀시/e 스티커/쿠폰 선정 기준은 먼저 말씀드렸던 것처럼 몇 가지 룰을 지키신 분들입니다! --- [당첨자] --- 퐁퐁이님인증 하얀색 스티커 드릴게요! 제이엘님인증 빨간색 스티커 드릴게요! ------------ 참고로 강남자이님, BBOO~님, 최재주님이 댓글을 남겨주셨는데요인증주소가 없어서 당첨되지 않았습니다.ㅠ 처음에는 1장씩만 드리려했는데 스티커가 많이 남아 퐁퐁이님 하얀스티커 4장,제이엘님 빨간스티커 1장, 나머지는 스타벅스가십 카페에서 나눔할 예정입니다. 퐁퐁이님과 제이엘님은 ..
[스터디] 개인적인 공부 정리 시작 스터디 기록새해니까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공부한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개인적인 공부를 정리하는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였지만, 지금까지 공부에 대한 포스팅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동안은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하는 것인지 또, 포스팅에 대한 감을 익히기 위하여 평소에 관심있었던 '커피'나 '생활 정보' 등에 대한 포스팅했었습니다. 새해를 맞아 이번에는 꼭 스터디 기록을 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저는 C/C++, JAVA, Android를 다뤄본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Android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보았을 때 많은 아쉬움과 더 잘 만들고 싶다는 열망이 강했었는데요, 올해에는 마크업 언어를 익혀서 더 완성도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미 '생활코딩'에서 웹 애플리..
[마감] 크리스마스 시즌음료 스티커 나눔! e 프리퀀시/e 스티커/쿠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스티커크리스마스 음료를 마시면 주는 프리퀀시 스티커 안녕하세요.크리스마스 시즌음료와 일반 음료 마시고 스타벅스 다이어리로 교환하셨나요? 저는 이번에 친구가 민트색 다이어리를 선물해줬는데 아직 비닐도 뜯지않고 있어요.몰스킨은 저랑 잘 안맞는게 얇은 펜으로 써도 뒷장에 비치는 것이... 별로에요! 매장별로 다이어리 수량이 많이 남아있지 않은 지금!원하는 다이어리가 있다면 발품을 팔아서라도 구해야겠지요? 그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 3장의 빨간 스티커와 14잔의 하얀 스티커겠네요! 저는 현재 빨간 스티커 1장, 하얀 스티커 7장이 있습니다. 스티커는 개인당 1개씩만 발송할 예정입니다.따라서 선착순보다는 간단한 룰을 정했습니다! 1. 다이어리는 한 번도 교환하지 않으신 분들이 우선권을 가..
[스타벅스] 이번 크리스마스 레드컵은 어떤 모습일까?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레드컵 다시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스타벅스는 새로운 MD,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음료와 푸드, 그리고! e-Frequency를 통한 다이어리 증정 행사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부족한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레드컵의 부재입니다. 분명 메뉴판도 빨간색으로 바뀌었고 푸드며 음료며 다 크리스마스 시즌인데 왜 아직 흰색 일회용컵을 사용하는지 궁금했는데요, 알고보니 스타벅스는 다음주중에 레드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컵을 선보이고 있는 스타벅스! 이번에는 어떤 컵을 준비했을지 궁금해서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디자인이 나올지 예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출처]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페이..
[스타벅스] 샷 그린티 라떼 드셔보셨나요? 뒤늦게 마셔본 스타벅스 신메뉴 Shot Green Tea Latte! 샷 그린 티 라떼Shot Green Tea Latte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합니다! 얼마전 스타벅스에 들려 샷 그린티 라떼를 마셔보았습니다. 사실 신메뉴가 나온지 한참 지난뒤에 맛보는거라서 뒷북이 이런 뒷북이 없습니다. 모두들 아시겠지만, 스타벅스에서는 티바나를 런칭하면서 자몽 허니 블랙티와 샷 그린티 라떼를 선보였습니다. 자몽 허니 블랙티는 다음 기회에 마셔보는 걸로 하고, 이번에는 예술작품같은 음료인 샷 그린티 라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 샷 그린티 라떼는 제주산 녹차를 사용한 음료라고 합니다. 기존에 그린티 라떼를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개인적으로 기존 그린티라떼보다 좀더 달고 진해진 느낌이에요. 기분탓인가요? 먼저 간단하게 샷 그린티 라떼 ..